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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홍보

키워드 광고
  • 네이버, 다음 같은 포탈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광고주의 사이트를 좋은 자리에 노출 시키는 것을 키워드 광고라고 합니다. 온라인 창업에 경험이 없으신 분들도 쇼핑몰 홍보의 주요 수단으로 키워드 광고는 잘 알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제 키워드 광고가 어떤 종류가 있으며 창업 초보자분들은 어떤 방식으로 접근을 하여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포탈 키워드 마케팅
  • 국내 검색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NAVER를 예로 들어 광고 단가가 비싸다고 알려진 “꽃배달”이란 키워드의 검색 노출 결과를 예를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스폰서 링크
  • 오버추어 코리아에서 운영하는 광고
  • 국내 4대 포탈(다음,네이트,야후)에 동시 등록
  • 90원에서 입찰을 하여 광고주끼리 경매를 통하여 비용을 책정
  • 클릭 수를 계산하여 과금하는 CPC 방식으로 유입된 고객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 가장 기본적인 키워드 마케팅으로 통함
스폰서 링크
  • 파워 링크
  • 네이버에서 직접 운영하는 키워드 광고
  • 오버추어와 병행하여 네이버 검색 유입을 늘리려는 목적으로 많이 사용
  • 평균 키워드 가격이 오버추어의 80~90% 선
  • 과금 방식은 오버추어와 CPC과금 방식
파워 링크
  • 플러스 링크
  • 클릭 당 과금 방식이 아닌 7일간 광고 영역을 광고주끼리 입찰을 진행하여 일시에 구매하는 상품
  • 최소 단가를 네이버에서 책정을 하였기 때문에 입찰이 없어도 단가가 높음
  • 가격 대비 유입률이 낮아서 인기 키워드라도 빈칸이 많음
플러스 링크
  • 비즈 사이트
  • 파워 링크와 동일한 CPC 방식의 과금 방식
  • 파워 링크 입찰 시에 비즈사이트 옵션을 선택하면 동시에 입찰 가능
  • 파워 링크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금액에 입찰
  • 유입수가 많지 않아서 파워링크에 입찰을 못하는 신규업체가 주로 이용
비즈 사이트
  • 기본적으로 오버추어에 등록을 하면 다음, 네이트, 야후 같은 주요 포탈에도 동시 노출이 되기 때문에 기타 다른 포탈 서비스의 키워드는 소개를 제외하였습니다. 가급적 CPM 광고 상품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지출 대비 성과가 나오기 힘든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열린 주소창 검색
  • 포탈의 키워드 광고를 통해서 웹 사이트를 홍보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입찰자가 많아지면서 몇몇 키워드의 경우 성과대비 광고비가 과대 지출을 하게 되면서 광고주가 점점 다른 키워드 상품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으며 그때 새로 생겨난 것이 주소창 검색 키워드 광고 입니다.
열린 주소창 검색
  • KT 쿡인터넷 가입자와 SK브로드밴드 인터넷 가입자 총 1250만 회선의 주소창에서 키워드 검색 시 광고주의 서비스를 우선 노출시키는 서비스로써 하루에 60만명 이상의 네티즌이 이용하고 있는 포탈 수준의 검색 서비스입니다. 아직 상대적으로 덜 알려지다 보니 오버추어나 클릭초이스 등에서 구매하기 어려운 주요 키워드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입찰제가 아니라 고정가(CPM)방식이기 때문에 타 광고주가 미리 구매한 키워드를 더 높은 가격에도 구매할 수 없기 때문에 창업 전에 필요한 키워드를 살펴보고 구매를 하면 좋습니다.
무료 포탈 등록
  • 불과 2년 전만 하더라도 사이트를 포탈 사이트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20만원의 등록비용을 지불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포탈들의 등록 무료화 추세 덕분에 주요 포탈에 등록을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자사 쇼핑몰 이름으로 고객이 검색했을 때 노출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 오픈이 되면 바로 사이트 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포탈 등록
신규 창업 시 키워드 광고 조언
  • 창업 초기에 사이트 홍보를 위하여 온라인 홍보 경험 없이 수백만 원을 보름도 안되는 시간에 날리는 경우를 흔하게 봐왔습니다. 초보자 분들께 아래 5가지 조언을 드립니다. 키워드 광고 계획 수립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 창업 첫 달 키워드 광고비용은 30만원 이내로 잡으세요.
  • 30만원의 비용이 그렇게 키워드 광고 비용의 최소한이라고 생각하세요.
  • 오버추어에 20만원, 열린 주소창 검색에서 원하시는 키워드가 있을 경우에 10만원 이내로 예산을 책정하세요.
  • (2) 클릭 당 1,000원이 넘는 고가의 키워드는 신청하지 마세요.
  • 보통 클릭당 1000원이 넘으면 광고비 대비 수익을 남기기 어렵다고 합니다.
  • 직접적인 키워드보다 간접적인 키워드로 우회적으로 구매하세요(ex 속옷 - 이쁜속옷)
  • (3) 대행사를 통해서 하지 말고 직접 키워드를 구매 신청까지 해보세요.
  • 광고를 대행해준다는 광고 대행사 보다는 직접 키워드를 선정해보고 입찰까지 참여해보세요.
  • 광고 대행사는 월 50만원 이상 예치금을 사용해야 수익이 나므로 많은 비용을 쓰게 합니다.
  • 위의 세가지를 기억하시면 충분히 저렴한 가격에 키워드 광고 비용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위의 광고 상품은 비즈프리 마케팅센터에서 고객님께 다양한 혜택을 드리며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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